패턴영어

패턴영어) What to do? / 나 어떻게 해야되? 영어로 / 나 뭐일때 어떻게 해야해? 영어로 / 뭐 해야해? 영어로 / 뭐 해야 하는지 물어볼때 영어로 / 해야하는 작업들 영어로 / 해야하는 것들 영어로 / T..

EngTeach 2023. 8. 16. 22:25
728x90

What to do

우리가 보통 뭐가 잘 안될때 "나 어떻게 해야해?" 라고 이야기 합니다. 또는 "나 지금 ~ 한 상황인데, 나 어떻게 해야해?" 라고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내가 뭐 해야할지 물어보는 상황이 상당히 많은데요. 이럴때 쓸 수 있는 표현 한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나 뭐 해야 해?

What to do If there is nothing?

"만약 거기에 아무 것도 없다면 나 뭐해야 해?" 라는 의미입니다. 위와 같이 물어볼수도 있으며 "내가 ~해야 할까?" 라는 의미를 조금 더 조심스럽게 물어볼수도 있는데요. 아래 예문을 한번 보시죠.

What should I do if there is nothing?

"만약 거기에 아무것도 없다면 내가 뭘 해야할까요?" 라는 느낌이 강합니다. 비즈니스 회화에서 쓸수 있겠죠? 여러가지로 표현할 수 있으니 `what to do` 를 통해 많은 것들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해야 하는 것들

또 많이 보는 패턴은 "특정 홈페이지의 에러싸이트에서 자주보이곤 합니다". "XX 가 안된다면 해야하는 것들" 을 영어로 적을때 많이 적는 패턴인데요. 한번 밑의 예문과 함께 보시죠.

What to do when your site is not ready to show google ads

"당신의 싸이트가 구글 광고를 보여주지 못할때 해야 하는 것들" 이라는 표현입니다. 여기서는 의문문으로 쓰이지 않고 `What to do` 자체가 하나의 문장으로 해야하는 것들이라는 의미로 쓰입니다. 위와 같은 표현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문장 하나만 더 만들어볼까요?

What to do when you want to make a crawler for buying concert tickets.

"콘서트 티켓을 사고싶을때 크롤러를 만들기 위해 해야할 것들" 이라는 문장입니다. 우리가 해야할 일을 보통 영어로 적으면 `To do list` 라고 하는데요. 즉, 여기서 `What to do` 가 해야할 것들 이라고 해석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728x90